본문 바로가기

ToDays

오디오 스피커 엣지 수리 DIY







세월엔 장사 없다더니........


20년 다 된 오디오 스피커 가장자리가 다 찟어져 버렸네요.




버려야 되나.....   아니면 수리센터로 보내야 하나.....


고민 고민 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을 뒤져 봤더니.....


수리용 엣지를 파는 곳이 있다....  ㅎㅎㅎㅎ


옥션에서 스피커 엣지라고 검색해 보시면 사이즈 별로 다 나오네요 ㅎㅎ









스피커 사이즈를 재고 그에 비슷한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스피커 한통에 3개씩 들어있어서 사이즈별로 두개씩 주문했죠.....


 






스피커를 수리하자니 이렇게 분리하는게 편하네요...^^


좌측이 청소하기전이고 우측이 수입하고 나서 입니다.


일단 알콜을 솜이나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스피커가 손상되지 않게 


부드럽게 딱아 내어 줍니다.


특히 삭아서 없어진 엣지에는 알콜을 충분히 발라서 불려서 딱아내야 합니다.









이렇게 무수한 세월의 때가 나오네요 ..... ㅡ,.ㅡ











자~~!!!  이제 둘다 깨끗해 졌죠???? ㅎ~~











이제 새로운 엣지에 면봉으로 본드를 잘 펴 바릅니다.


이 엣지가 종이인줄 알았는데.....   종이가 아니고 스펀지더라구요 ㅋㅋ










이렇게 살아났습니다....^^


이제 소리를 들어봐야겠죠?????


오~~~~~~~~~~~~~~   제 막귀로는 전혀 모르겠어요~~~!!!!


오히려 맨날 작은 스피커에서 듣다가 이렇게 큰 스피커로 들으니 음감이 풍부해서...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