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Remote Control

RC 시뮬 RC Desk Pilot 프리웨어

고질병이 또 돋는가 봅니다.. ㅡ,.ㅡ

삼십대 초반에 RC에 미쳐 중형자동차 한대 값을 해 먹구서도...

요즘 또 고질병이 돋습니다...ㅡ,.ㅡ

 

요즘 그 하늘에 대한 욕망으로 연을 만들어 날렸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기 위함이라는 핑계와 더불어.....

 

그런데 이 연이 희안하게도 바람이 별로 없는 날에도 하늘에 띄우기만하면

마냥 떠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 연실이 당겨지게 날지 않고 상승기류를 타서 두둥실 떠 있는 겁니다.

 

아래 사진이 저희 집 마당입니다.

퍼렇게 칠한 부분이 강입니다.

아마도 산을 타고 오르는 바람덕에 연이 그렇게 날으나 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RC가 그리워 지더군요. ㅋ

전에는 에르고 50 이라는 헬기를 했었는데...

이젠 글라이더가 하고 싶어지는 겁니다.

상승기류가 많은 곳이여서 한번 상승시키면 마냥 떠 있을듯 하더군요....

 

어디에 뒀더라???

지인이 RC를 하려고 샀다는데...   제 RC 경험기를 들려 주었더니...

바로 포기하고 구입한 조정기를 제게 주더라구요.....

이층 창고를 뒤적뒤적......

아! 찾았습니다. ㅋ

이놈을 찾고 나니 시뮬로 손가락을 풀어야 겠는데.....

예전에 사용했던 리얼플라이트를 어둠의경로로 구해서 설치해 보았더니...  이런 안되네요... ㅡ,.ㅡ

FMS도 에러... ㅡ,.ㅡ

컴퓨터 환경이 windows 7 64bit 여서 그런지...

다 안되네요.. ㅡ,.ㅡ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될까???

구글 신공을 발휘하던중...

무료 시뮬을 발견~!!!!!

 

이름하여.

RC Desk Pilot

 

그래픽도 뛰어나고 키감도 좋습니다.

설정도 매우 간단하여 사용하기 너무 편한듯합니다.

 

http://www.rcdeskpilot.com/

이곳에 가셔서 다운로드하세요.

 

이 시뮬은 아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DirectX 9.0c (even when DirectX 10 is installed)

Microsoft .NET Framework 2.0

다이렉트X는 10버젼이 설치되어있어도 9.0c 버젼을 설치하는듯 합니다.

설치 시작을 알립니다.

사용약관? 머 동의하시구요.

설치 폴더를 지정합니다. [ 특별히 지정하실게 아니라면 디폴트! ]

폴더를 생성하겠냐고 묻습니다... 당근 Yes

메뉴폴더를 생성하구요~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을 설정합니다.

설정된 환경값을 보여주네요..  Install을 누르시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체크박스에 체크되어진 상태로 Finish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시뮬 실행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프로그램 로딩이 끝나면 나오는 메인화면입니다!

자 세스나가 달려나갑니다 ㅋㅋㅋㅋㅋ

메뉴버튼을 눌러 컨트롤을 선택하면 이렇듯 조정기 셋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에어론, 엘리베이터, 러더, 스로틀등등 키값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비행기가 몇개 없습니다... ㅎㅎ

구글링하시면 여러개의 비행기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 글라이더로 연습을 ㅎ~

 

세스나~~  디테일 좋져??? ㅎ

비행기 폴더 안에 압축파일로 헬리곱터랑 비행기 몇개가 들어 있습니다.

압축풀고 프로그램다시 시작하면 나오져..

 

키감은 좀 무디네요~~

특히 헬리곱터는 더.... ㅋ

아쉬운데로 괜찮은듯 합니다~~^^

가장 좋은기능은 3D 기능이 있습니다.

3D 안경이 있으시면 입체감이 참 좋네요 ㅋ

 

 

 

Phoenix2000 이게 갖고 싶어졌습니다~^^

윙길이가 2미터^^

 

유투브에 재밋는 영상이 있네요.

첫비행 그리고 하드랜딩 ㅋ

핸드런치도 살짝만 해도 되는데... 힘차게 하늘로 ㅋㅋㅋ 그래도 힘이 좋아서 그대로 차고 오르네요 ㅎ

마지막 하드랜딩.... ㅋㅋㅋ 머 막 떨어져 나가는듯 ㅜ.ㅜ

 

시뮬 열심히 하고....   실기 구입 후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