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자동차 DIY

포터2 사이드 미러 분해

예전에 짐을 내리다가 사이드 미러를 파손시킨 일이 있어서 현대부품 대리점에 가서 사이드 미러를 사서 교환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7만원대 가격을 주고 교환한 듯 하네요.....




교환한지 한 석달이나 지났나????  


물건 하차 도중 사이드 미러에 충격이 가해져 사이드미러 목이 부러지는 사고가 발생... ㅜ.ㅜ


아~~~~X파....   또 갈아야 하나 고민 하던차에...


전에 교환하고 남은 부품을 버리지 않고 보관하고 있어서 확인해 보니 두개를 합치면 하나는 만들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작업개시~~~!!!!





우측것이 미러가 탈출되는 사고를 맞는 놈이고


좌측것이 이번에 목이 부러진 놈입니다,,,,,






미러가 탈출된 이유는 저기 표시된 부분이 부러졌던 것이었습니다.







일단 미러에서 연결부분을 탈거 했습니다.


일자 드라이버로 사방을 벌려가며 탈거 해야 했죠....








이부분도 빼 내야하는데....   세개의 십자나사를 풀어주니 자연스럽게 분리되네요.








살짝 들어올려보니 잭이 보이죠????








잭을 분리하고 남은 나머지 모습이죠.......






자 이제 목부러진 놈을 분해하여 이식할 차례입니다....


근데 이 사이드 미러를 암만 훌터 봐도 분해할 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하지???  


고민고민 하다가,,,,


그래 어차피 하나만 만들면 되지뭐~~~


거울을 깨 버리자~~~!!!!


생각하고 신문지를 깔고 거울을 망치로 쳐보는데.....


헐~~~~  


쉽게 깨지지 않네요?????




오~~~~!!  그래???????


그럼 거울을 한번 빼보자~~!!!!







이렇게 거울 밑으로 일자 드라이버를 꼽고,,,,


드라이기로 밑판을 가열해 주고 빼 보니...










빠졌네요~~~~  ㅎㅎ


아싸~~!!!!


가운데 보이는 십자 나를 풀러 주면 미러 판이 분리 됩니다`~!!!!










자 두개가 똑같이 분해 되었습니다...^^









자 이제 이식합니다.....







조립은 미러를 고정하고 있는 원판을 먼저 끼우고.....







거울을 꾹 눌러 줌으로써 완성~~~!!!!!


차에 장착하여 테스트 해보니 모두 정상~~!!!  ㅎㅎㅎㅎㅎ


아싸~~~~  




'Car Life > 자동차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5 임프레션 엔진부조  (4) 2017.01.30
SM5 임프레션 lpi 구입  (0) 2017.01.26
올뉴모닝 핸드폰 거치대  (7) 2015.04.15
레토나 에어콘, 히터 바람세기 고장 수리  (1) 2013.11.07